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플립> 줄거리, 등장인물, 평점, 명언

by view58891 2025. 10. 19.

영화&lt;플립&gt;줄거리,등장인물,평점,명언

영화<플립> 줄거리

영화 <플립(Flipped)>은 웬들린 밴 드라닌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성장 로맨스이다. 소녀 줄리와 소년 브라이스의 시선이 교차되며 전개되는 독특한 구성이 특징이다. 영화는 1950년~1960년대 미국을 배경으로 하고 있고, 첫사랑의 풋풋함과 성장 과정을 아름답게 그렸다. 

줄리는 7살 때 처음 이사 온 브라이스를 보자마자 사랑에 빠진다. 반면 브라이스는 줄리의 당당하고 자유로운 성격을 부담스러워 했고, 계속해서 피하려고 한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고 상황은 바뀌기 시작한다. 브라이스는 줄리의 진정성, 가족에 대한 사랑, 그리고 무언가를 할 때 보이는 몰입하는 열정을 알아가면서 점점 그녀에게 빠지게 된다. 반면 줄리는 브라이스의 이기적인 모습과 가족의 얕은 인성, 특히 브라이스가 자신의 삼촌을 무시한 행동을 한 것에 매우 실망하게 된다. 

'좋아한다'는 감정이 단순한 호감이 아닌, 상대의 인격과 진심을 알아가는 과정임을 아이들의 시선을 통해 섬세함을 그려준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서로가 진정으로 상대를 이해하게 되면서, 사랑이 ‘뒤바뀌는(Flipped)’ 의 의미를 보여준다.

 

영화<플립> 등장인물

쥴리 베이커는 자유롭고 당찬 소녀이며, 브라이스를 처음 본 순간부터 적극적으로 좋아하게 된다. 지탱하고 있는 무화과나무에 대한 사랑, 장애가 있는 삼촌을 향한 헌신 등에서 볼 수 있듯, 감수성과 따뜻한 내면을 지닌 인물이다. 순수하면서도 당당한 모습으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브라이스 로스키는 줄리의 이웃 소년으로, 처음에 줄리의 열정적인 태도에 당황해 줄리는 피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줄리의 진심을 알게되고 사랑에 눈을 뜨게 된다. 성장 과정에서 여러 실수도 있었지만, 이를 통해 자신과 다른 사람을 되돌아보게 되는 인물이다. 줄리의 가족은 리처드 베이커와 댄 삼촌이 있다. 리처드 베이커는 줄리의 아버지이며 화가이다. 조용하고 따뜻한 성격, 예술과 가족을 소중히 여기며, 쥴리에게 진정한 사람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정신적 지주 같은 인물이다. 댄 삼촌은 지적 장애를 가진 줄리의 산촌이며 줄리 가족의 사랑과 헌신을 통해 가족의 의미와 포용의 가치를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브라이스의 아버지는 외모와 체면을 중요시하며, 줄리 가족을 무시하는 편견을 가진 사람이다. 할아버지는 브라이스가 진짜 어른으로 성장하게 하는 인물로, 줄리의 순수함을 먼저 알아보고 손자에게 중요한 조언을 해준다.

영화<플립> 평점

영화<플립>은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많은 관객들은 이 영화를 "첫사랑의 정석", "가슴 설레는 순수한 로맨스"라고 부른다. 10대의 감정선을 따뜻하고 섬세하게 그려낸 점을 높이 평가한다. 특히 줄리와 브라이스의 시선이 번갈아 가며 나오는데 같은 사건을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는 형식은,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인물이 감정을 더욱 깊이 이해하게 한다. 

감독 롭 라이너는 지나치게 감상적이지 않으면서도, 잔잔하게 가슴을 울리는 연출로 청춘의 감정, 가족, 자아 성장을 아름답게 담아 냈다. 첫사랑의 순수함과 그 속에서 일어나는 성찰, 변화, 이해의 과정을 잔잔하지만 깊이 있게 그려낸 영화이다. 사랑은 감정뿐 아니라 상대방을 존중하고 이해하려는 노력, 그리고 자신을 돌아보는 과정인것을 보여준다. 아이들도 어른들도 공감 할 수 있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사랑은 타이밍"이라는 말을 뒤집어, 사랑은 결국 성숙을 통해 다시 시작될 수 있다는 희망적인 시선도 느껴진다. 배우들의 풋풋한 연기와 따뜻한 배경 음악, 미국 중산층 가정의 풍경 등이 어울려 힐링 영화로 꼽힌다.

영화<플립> 명언

 “Some of us get dipped in flat, some in satin, some in gloss… but every once in a while, you find someone who’s iridescent. And when you do, nothing will ever compare.”

“우리는 모두 다른 색으로 칠해지지만, 가끔 반짝이는 사람을 만나게 돼. 그런 사람을 만나면 다른 어떤 것도 그 사람과 비교할 수 없어.”

 “My grandfather said you can tell a lot about a person by looking at the way they treat their lawn.”

“할아버지는 누군가의 잔디를 보면 그 사람의 성격을 알 수 있다고 했어요.”

 

 “It’s not just about the tree. It’s about what the tree represents.”

“그건 단순한 나무가 아니에요. 그 나무가 의미하는 게 중요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