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보스> 줄거리
2025년 10월 3일에 개봉한 한국 영화인 보스는 한 조직의 보스가 갑작스럽게 죽게되어 다음 차기 보스를 정하게 되는데, 서로가 하기 위해 싸움이 벌어질 줄 알았지만, 예상과 달리 서로가 안하겠다 피하는 상황이 오게 된다. 중식당을 하는 순태, 춤에 빠진 강표, 보스를 하고싶지만 인정받지 못하는 판호 등 조직원들의 속내가 드러나고, 이 사이에 경찰 태규가 위장 잠입을 하며 상황은 더욱 혼란스러워진다. 또한 강표의 아내인 지영이 나와 중간역할을 하며 코미디를 더해준다. 이러한 상황은 어떻게 흘러갈지 또 누가 차기 보스가 될지 쟁쟁한 배우들이 나오는 보스는 코미디 영화로 기존의 틀을 벗어나는 영화이다.
영화<보스> 등장인물
영화 <보스>의 주요 등장인물은 3명인데 모두 독특한 성격을 지닌 인물들로 구성되어 있다. 조직의 2인자이자 모두가 인정하는 '순태'는 조우진 배우가 맡은 인물로 냉철하고 유능하지만, 보스 대신 중식당 '미미루'를 전국적으로 성공시켜 여러곳에 지점을 내는게 인생 목표이다. 다음으로는 잘생긴 외모와 카리스마를 갖춘 '강표'는 정경호 배우가 맡은 인물로 탱고춤에 심취해 보스에는 관심이 없다. 반면, 판호는 박지환 배우가 맡은 인물로 유일하게 보스를 하고싶어하지만 모두에게 인정을 받지 못하고 무시를 당하게 되어 계속 밀려난다. 이 와중에 경찰 태규는 이규형 배우가 맡았는데 '미미루'의 배달원으로 위장잠입수사를 하고있다. 마지막으로 순태의 아내 '지영'은 황우슬혜 배우가 맡았고 조직 보스가 될 위기에 처한 남편을 옆에서 균형을 잡아주는 인물로 등장한다. 요즘 인기있는 배우들로 캐스팅이 잘되어있고 서로의 연기 호흡이 좋아 영화를 보는데 흐림이 끊기지 않게 잘볼수 있다. 또한 주연 배우들뿐만 아니라 다른 유명한 배우들로 길진 않지만 짧게라도 나와 재미있는 상황이 많이 연출된다.
영화<보스> 평점
영화 <보스>는 개봉 후 재밌고 신선한 캐릭터들과 코미디 영화로 관객들의 호평을 받으며 흥행에 성공했다. 실제로 관람객 평점은 평균 8점대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조직 영화에서는 서로가 보스가 되기 위해 싸우는 연출이 많은데 이번 영화는 서로가 하기 싫어 싸우는 연출로 기존의 틀을 깨는 영화로 신선하다는 평가가 많았다. "예상치 못한 웃음과 반전이 매력적이다.", "배우들과의 호흡이 좋다" 등의 반응이 많았으며, 관객수도 빠르게 증가해 개봉 5일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하고, 10일만에 200만 명을 넘기며 흥행에서도 성공적인 성적을 거두었다. 전문가 평론에서도 기존 범죄물의 전형성을 비틀며 코미와 드라마를 결합한 시도가 긍정적으로 평가되었다. 또한 이번에 긴 추석과 겹쳐 개봉 시기도 알맞게 나와 가족끼리 보기 좋은 영화이다. 최근 나온 코미디 영화 중 가장 괜찮으며 조용했던 극장이 보스 영화로 사람이 많아질것으로 예상한다.
영화<보스> 출연진
조우진 배우 1979년 1월 16일생으로 배우가 되기 위해 대구에서 집안의 반대를 무릅쓰고 서울로 갔다. 1999년 데뷔 후 16년간 긴 무명생활을 하다가 2015년 내부자들에서 조 상무로 출연하면서 관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내부자들, 1987, 강철비, 수리남등 유명한 작품에 많이 출연 하였다.
정경호 배우 1983년 8월 31생으로 정을영 드라마 PD의 아들로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하였다. 2004년 모바일 드라마 〈다섯개의 별〉로 데뷔했다. 2004년 KBS2 〈미안하다,사랑한다〉의 최윤 역할을 맡았으며,2007년 MBC 드라마 〈개와 늑대의 시간>에서 강민기 역을 맡아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었다.
드라마에 출연을 많이 했는데 미씽나인, 슬기로운 감빵생활, 슬기로운 의사생활1, 슬기로운 의사생활2, 노무사 노무진 등과 같은 유명한 드라마 작품이 많다.
박지환 배우 1980년 4월 27일생으로 20대 시절 연극을 통해 연기활동을 시작해 2006년 영화 짝패를 통해 스크린에 데뷔했고, 이후 다양한 작품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펼쳐왔다. 2017년 영화 범죄도시의 장이수 역으로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렸으며 이후 다양한 작품에서 이름을 알렸다. 범죄도시1에 출연해 범죄도시2, 범죄도시4에도 출연을 하고 1987, 해적: 도깨비 깃발, 봉오동 전투등과 같은 작품에 출연했다.